존 브룩스 그는 상업 및 국방 부문 모두에서 가상 현실(VR), 혼합 현실(MR), 증강 현실(AR) 전반에 걸쳐 제품 및 솔루션 혁신을 주도한 2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비전 있는 기술 리더인 Mass Virtual의 창립자이자 CEO입니다.
존의 리더십 아래, 대량 가상 을 개발했습니다 MassXR uLCMS(Universal Learning Content Management System)와 최첨단 시뮬레이션, 게임화, 교육 비디오 지원을 통합한 고급 교육 생태계인 플랫폼입니다. 실제 기술과 학생 성과를 향상시키도록 설계된 MassXR 플랫폼은 안전하고 지속 가능하며 비용 효율적인 XR 교육 솔루션을 조직에 제공하고 강사 관리 도구를 통해 몰입감 있고 결과 중심적인 학습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공군 승무원에서 Mass Virtual을 창립하기까지의 전환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2009년에 회사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공군 복무부터 Mass Virtual 창립까지의 여정은 매우 개인적이었습니다. 수년간 세계를 여행하고 군 복무에 헌신한 후, 나는 가족을 위해 더 많이 함께하고 싶다는 갈망을 느꼈습니다. 저는 기술과 예술에 대한 사랑과 군 경험에서 얻은 통찰력을 혼합할 수 있는 경력을 쌓고 싶었습니다. 디지털 혁신의 세계가 나를 사로잡았지만, 군대 내에서의 속도는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느리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의미 있고 영향력 있는 무언가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래서 도약하여 Mass Virtual을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미래를 따라잡을 뿐만 아니라 미래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였고 그 길에 대해 이보다 더 기대될 수는 없었습니다.
귀하의 군사적 배경은 특히 국방 및 항공 산업을 위한 솔루션 설계에서 Mass Virtual의 방향과 사명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저의 군사 배경은 저의 접근 방식과 Mass Virtual의 사명을 형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특히 압박이 심한 상황에서 적응성과 전략적 사고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군대에서 우리는 스스로 생각하고 다양한 가능성을 고려해야 하는 복잡하고 역동적인 과제에 자주 직면했습니다. 이 경험은 우리가 교육 솔루션을 개발하는 방법에 원활하게 적용되었습니다. Mass Virtual에서는 유연성과 철저함이라는 동일한 정신을 수용하여 제품이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국방 및 항공 산업의 고유한 요구 사항에 부응하도록 보장합니다. 이는 개인이 뛰어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러한 교훈을 우리 업무에서 계속 이어갈 수 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15년 전 Mass Virtual을 설립한 이후 VR/XR 기술은 어떻게 발전했나요? 몰입형 교육 솔루션을 구축할 때 직면했던 초기 과제는 무엇이며,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과제를 어떻게 극복했습니까?
VR/XR 기술의 발전은 지난 15년 동안 그야말로 놀라운 발전이었습니다. 우리가 처음 출발했을 때의 풍경은 사뭇 달랐습니다. 이러한 기술의 잠재력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이 있었고 채택이 제한되는 장애물에 직면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VR과 XR이 훈련과 교육에 가져올 수 있는 엄청난 이점을 이해관계자들에게 설득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발전과 함께 상당한 비용 절감이 이루어지면서 인식이 바뀌었습니다. 몰입형 훈련의 진정한 역량을 선보일 수 있는 문이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우리 팀은 처음부터 이 기술이 주류가 될 것이라고 믿으며 우리의 비전을 굳건히 고수했습니다. 우리는 제품을 개선하고 가능한 것의 경계를 넓히는 데 전념했으며, 오늘날 이러한 헌신은 우리와 고객에게 진정으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시장이 성숙해짐에 따라 사용자의 진화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솔루션을 맞춤화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도 높아졌습니다. 여행은 배움과 성장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저는 오늘날 기업이 인력 숙련도를 달성하기 위해 자체적인 XR 전략과 로드맵을 구현하도록 돕고 있다는 사실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Mass Virtual의 기술은 135개 이상의 위치에 배포되어 있으며 매년 31,000명 이상의 USAF 회원을 지원합니다. 어떻게 플랫폼을 그렇게 넓은 범위로 확장했으며, 이를 달성하는 데 기술 발전이 어떤 역할을 했나요?
Scaling Mass Virtual은 고객의 요구 사항과 우리가 교육 프로그램에 제공하는 가치에 대한 고객의 믿음에 따라 진행되는 스릴 넘치는 여정이었습니다. 우리는 플랫폼이 적응 가능해야 한다는 것을 일찍부터 인식하여 특정 사용 사례를 염두에 두고 플랫폼을 설계하여 다양한 위치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확장 성공은 또한 혁신에 대한 열정과 헌신이 우리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 놀라운 팀의 증거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단순히 훌륭한 제품을 제공하는 것 이상의 비전을 공유합니다. 이는 사용자를 위한 결과를 진정으로 향상시키는 의미 있는 교육 경험을 만드는 것입니다.
기술 발전은 이 여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VR/XR 기술이 성숙해짐에 따라 우리는 새로운 도구와 방법론을 활용하여 제품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가고 우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조직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솔루션이 수천 명의 군인들의 삶에 변화를 가져오는 것을 보는 것은 매우 보람 있는 일이며, 우리가 함께 계속해서 전진하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VR이 군대 훈련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직접 확인하셨습니다. 몰입형 시뮬레이션이 어떻게 임무 준비 상태를 가속화하고 제조 및 항공과 같은 산업의 기술 격차를 해결할 수 있는지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몰입형 시뮬레이션은 교육에 진정한 혁명을 일으켰으며 저는 이러한 변화를 직접 목격했습니다. VR의 장점은 학습자가 주제에 깊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시나리오를 만드는 능력에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습 및 기술 습득이 가속화되어 교육이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동기 부여도 됩니다.
예를 들어 항공 정비 교육을 받아보세요. VR을 사용하면 유지관리자는 실제 항공기 없이도 통제된 환경에서 복잡한 작업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술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자신감을 키워 자신의 기술을 익히는 데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결과는? 실제 문제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더 잘 준비된 유지관리자입니다.
게다가 이 접근 방식은 항공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제조업과 같은 산업도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VR은 복잡한 기계 작동을 시뮬레이션하여 작업자가 비용이 많이 드는 실수의 위험 없이 실습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몰입형 시뮬레이션은 기술 격차를 해소하고 지식 보유를 개선함으로써 보다 유능한 인력을 위한 길을 열어줍니다.
전반적으로 VR 훈련은 임무 준비 상태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학습과 개선의 문화를 조성합니다. 지금은 이러한 진화의 일부가 될 수 있는 흥미로운 시기이며, 이것이 다양한 산업을 어떻게 지속적으로 형성하는지 보고 싶습니다.
MassXR 플랫폼은 uLCMS(Universal Learning Content Management System)를 특징으로 합니다. 이 시스템이 어떻게 교육 경험을 향상하는지, 그리고 타사 콘텐츠 및 장치와 통합하여 원활한 교육 환경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uLCMS는 복잡한 훈련 인프라의 관리를 단순화하도록 설계된 MassXR 플랫폼의 진정한 중추입니다. 다양한 XR 콘텐츠를 통합하는 중앙 허브로 생각하면 조직이 방대한 시뮬레이션 및 교육 자료 카탈로그를 매우 쉽게 선별하고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uLCMS에 대해 제가 흥미로운 점은 사용자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방식입니다. 진행 상황과 성과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어 학습자가 올바른 자료를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같은 공간에 있든 전 세계에 있든 팀 구성원 간의 협업과 지식 공유를 촉진하는 데 중요합니다.
또한, 우리 시스템은 제3자 콘텐츠 및 장치와 완벽하게 통합됩니다. 즉, uLCMS가 턴키 시스템 내에서 소유한 모든 XR 콘텐츠를 관리하기 때문에 조직이 활용하고 싶은 공급업체가 무제한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기업에 통찰력과 접근 가능한 ROI를 제공하여 몇 주, 몇 달 또는 몇 년 단위의 추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XR 전략과 관련된 다음 단계에 대한 의사 결정에 대한 더 나은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유연성은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인 개선 문화를 장려하며 효율적이고 매력적인 교육 환경을 조성합니다. 저는 우리의 uLCMS가 이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원격 작업과 분산된 팀이 증가함에 따라 Mass Virtual은 언제 어디서나 액세스할 수 있는 유연한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어떻게 적응했습니까?
오늘날 급변하는 환경에서 우리는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서는 유연성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우리 시스템은 팀 기반 학습 경험을 지원하고 팀 구성원의 위치에 관계없이 역동적인 환경에서 협업을 촉진하도록 의도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제가 특히 자랑스러워하는 기능 중 하나는 우리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가 실제 시나리오를 밀접하게 모방하면서 함께 시뮬레이션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가상 환경을 통해 사용자는 다른 건물, 주 또는 대륙에 있든 실제 환경에서와 마찬가지로 공동으로 작업을 배우고 연습할 수 있습니다.
응집력 있는 팀으로서 서로 다른 동시 작업을 수행하는 ‘함께’ 작업하는 방법을 학습함으로써 사용자는 자신의 성과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동료 간의 더욱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고 지원적이고 연결된 문화를 조성합니다.
2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기술 리더로서, 특히 다기능 팀과 전 세계적으로 분산된 팀을 이끌 때 팀 내에서 혁신을 어떻게 촉진합니까?
혁신 육성은 독특한 관점과 경험을 제공하는 열정적인 개인들로 구성된 팀을 구성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저는 단지 자격이 아닌 열정을 갖고 채용하는 것이 창의성과 협업을 위한 무대를 마련한다고 믿습니다. 모든 사람이 존중받고 있다고 느끼는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팀원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위험을 감수할 수 있는 권한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저는 선구적인 기업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우리 팀이 탐구와 실험의 사고방식을 받아들이도록 격려합니다. 이는 모두가 같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공유된 비전을 육성하고 목표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혁신은 단지 내부 프로세스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이는 또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지원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고객의 과제와 열망에 계속 주목함으로써 우리는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솔루션을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성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면 혁신을 주도하고 영향력 있는 결과를 이끌어내는 협업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이 가능한 것의 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면서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지켜보는 것은 믿을 수 없을 만큼 보람 있는 일입니다.
Mass Virtual과 함께한 여정을 되돌아보면 가장 자랑스러운 점은 무엇이며, 몰입형 기술의 미래에 대해 무엇을 기대하게 됩니까?
Mass Virtual과의 여정을 되돌아보면서 저는 매일 같이 일할 수 있는 놀라운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 저의 가장 큰 자부심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리는 협업과 창의성을 육성하는 자비롭고 포용적인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우리 팀 구성원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것을 보고, 우리 모두가 의미 있는 일에 기여하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만큼 좋은 일은 없으며 모든 도전을 가치 있게 만듭니다.
저는 몰입형 기술의 미래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며, 우리가 어떻게 계속해서 혁신하고 다양한 산업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생각하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입니다. 우리는 기술 혁명의 정점에 있습니다. 저는 우리의 작업이 사람들이 기술을 배우고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진심으로 믿습니다. 앞으로의 여정은 잠재력으로 가득 차 있으며, 우리가 함께 무엇을 성취하게 될지 무척 기대됩니다!
훌륭한 인터뷰에 감사드립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독자들은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대량 가상.
게시물 John Brooks, Mass Virtual의 창립자 겸 CEO – 인터뷰 시리즈 처음 등장한 Unite.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