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12월이었습니다. 29세의 사업가 제임스 파크는 방금 Wii 게임 시스템을 구매했습니다. 여기에는 모션 센서가 달린 29달러짜리 핸드헬드 컨트롤러인 Wii Nunchuk이 포함되어 있어 게임 플레이어가 몸을 움직여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야구공을 휘두르거나 가상 파트너와 권투를 하는 것입니다.
박씨는 Wii에 푹 빠졌다.
“저는 기술 가젯 괴짜였습니다.” 그는 말합니다. “그 쌍절곤을 든 사람은 누구나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매료되었습니다. 가속도계를 소비자가 매력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본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하지만 얼마 후, Park는 Wii의 결함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당신을 움직이게 했지만, 당신을 거실에 가두었습니다. 그는 Wii의 멋진 점을 집 밖으로 나가게 해주는 가젯에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그게 바로 아하 순간이었어요.” 박씨가 말했다. 그의 아이디어는 2009년 후반에 첫 번째 버전이 출시된 이후 1억 3,600만 대 이상 판매된 활동 추적기인 핏비트가 되었다.
하지만 그 “아하 순간”으로 돌아가 보자. 박은 재빨리 친구이자 동료인 에릭 프리드먼에게 전화를 걸었다. 2002년, 둘 다 컴퓨터 과학자로 훈련을 받았고, HeyPix라는 사진 공유 회사를 시작했는데, 2005년에 CNET에 매각했다. 그들은 2006년에도 여전히 CNET에서 일하고 있었지만, 다른 일을 하려고 생각하기에 나쁘지 않은 시기였다.
프리드먼은 파크의 아이디어를 좋아했다.
프리드먼은 “제 어머니는 활동적인 워커였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녀는 워킹 그룹이 있었고 항상 만보계를 가지고 다녔습니다. 그리고 제 아버지는 증강 공학과에서 일했습니다. [assistive technology] 노인과 장애인을 위해요. 우리는 이전에 가속도계 기술을 사용해 본 적이 있어요. 그래서 즉시 의미가 있었어요. 우리는 그것을 다듬기만 하면 됐어요.”
두 사람은 CNET을 떠났고, 2007년 4월에 그들은 Park를 CEO로, Friedman을 최고 기술 책임자로 하여 이 스타트업을 법인화했습니다. Park와 Friedman은 최초의 만보계를 만들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기계식 만보계는 1960년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들은 최초의 스마트 활동 추적기를 발명하지 않았습니다.바디미디어의료 기기 제조업체인 1999년에 칼로리 소모량을 측정하도록 설계된 암밴드에 가속도계와 다른 센서를 포함시켰습니다. 그리고 Park와 Friedman은 스마트 소비자 추적기를 먼저 시장에 내놓지 못했습니다. 2006년에 나이키 ~와 함께 일했다 사과 러너를 위한 Nike+를 출시하기 위해 특수 신발과 iPod에 연결되는 수신기가 필요한 동작 추적 시스템을 출시했습니다.
박씨는 거실에서 피트니스를 하려고 생각했을 때는 이런 것들을 전혀 몰랐지만, 둘은 재빨리 조사를 해서 자신들이 하고 싶은 것과 하고 싶지 않은 것을 파악했습니다.
“우리는 운동선수를 대상으로 한 값비싼 것을 만들고 싶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또는 멍청하고 소프트웨어와 연결되지 않은 것을 만들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사진 공유처럼 사회적 연결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을 원했습니다.”
그 무언가는 하루 종일 착용하기에 편안해야 하고, 사용하기 쉽고, 데이터를 원활하게 업로드하여 데이터를 추적하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어야 하며, 충전할 필요가 거의 없어야 했습니다. 요구 사항의 쉬운 조합이 아니었습니다.
“단순해질수록 좋은 디자인을 하는 게 더 어려워지는 법이죠.” 박씨가 말했다.
최초의 Fitbit은 여성을 대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첫 번째 디자인 결정이 가장 큰 것이었습니다. 사람들이 이 웨어러블을 신체의 어디에 착용할 것으로 기대했을까요? 그들은 사람들에게 Nike+와 같은 특수 신발을 사라고 요청하지 않을 것이고, BodyMedia의 추적기처럼 팔 위쪽에 두꺼운 밴드를 착용하라고 요청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고용했다 뉴딜디자인 이러한 세부 사항 중 일부를 파악하려면.
“처음 2주 동안 에릭과 제임스와 여러 차례 논의한 끝에 우리는 이 프로젝트를 여성을 대상으로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NewDealDesign의 사장 겸 수석 디자이너인 가디 아밋의 말입니다. “그 결정이 폼 팩터의 원동력이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친숙한 것으로 시작하고 싶었습니다.” 박은 말한다. “사람들은 보수계를 벨트에 고정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클립온 장치가 합리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여성은 일반적으로 벨트를 착용하지 않습니다.
필요한 작업을 하려면 클립온 가젯에 대략 2.5×2.5cm(1×1인치) 크기의 인쇄 회로 기판이 들어가야 했다고 아밋은 회상합니다. 팀이 전자 장치와 배터리를 분리하기로 결정했을 때 큰 돌파구가 마련되었는데, 대부분 기기는 배터리가 겹쳐져 있습니다. 아밋은 “그렇게 하고 조금 길게 만들면 여성들이 어디에나 넣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많은 사람이 브래지어에 넣기 때문에, 우리는 브래지어를 앞 중앙에 끼우도록 디자인을 정하고, 테스트용으로 수십 개의 브래지어를 구매했습니다.”
여성을 위해 디자인하기로 한 결정은 또한 Amit이 말했듯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억제”하기 위해 전반적인 모습을 주도했습니다. 그들은 낮은 해상도의 단색 OLED 디스플레이를 연속적인 플라스틱 커버 뒤에 숨겼고, 디스플레이는 사용자가 요청할 때만 켜졌습니다. 이러한 선택은 기기에 인상적인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꽃을 진행 표시기로 사용하는 아이디어를 내놓았습니다. 이는 Park가 말한 대로 영감을 받은 것입니다. 다마고치1990년대 후반 가장 큰 장난감 유행 중 하나. “그래서 우리는 활동량에 따라 줄어들거나 커지는 작은 애니메이션 꽃을 만들었습니다.”라고 Park는 설명합니다.
그리고 제어 장치에 대한 많은 논의 끝에, 해당 그룹은 최초의 Fitbit에 단 하나의 버튼만 달았습니다.
아빠에게서 EE를 고용하여 Fitbit 회로를 설계
Park와 Friedman은 전자 제품에 대해 충분히 알고 있어서 “잘라낸 봉숭아나무로 만든 상자에 전자 제품을 채웠습니다.”라고 Park는 말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하드웨어를 개발하기 위해 진짜 전기 엔지니어를 데려와야 한다는 것도 알고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그들은 누구에게 전화해야 할지 정확히 알고 있었습니다. Friedman의 아버지 Mark는 수년간 요양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침대에 누워 있는 환자의 위치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했습니다. 이 노력에서 Mark의 파트너는 전자 엔지니어이자 현재 Morewood Design Labs의 사장인 Randy Casciola였습니다.
에릭은 아빠에게 전화해서 그와 파크가 상상한 가젯에 대해 이야기하고, 카시오라와 함께 시제품을 만들 수 있겠느냐고 물었습니다.
“마크와 저는 그들이 센서 데이터를 얻어 소프트웨어 개발에 사용할 수 있는 빠르고 간단한 프로토타입을 만들 생각이었습니다. 그런 다음 아시아로 가서 소형화할 것입니다.” 카시오라는 회상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개정이 또 다른 개정으로 이어졌습니다.” 카시오라는 2019년에 발표되어 2021년 초에 완료된 Google에 회사를 매각할 때까지 사실상 풀타임으로 Fitbits의 회로 설계 작업을 했습니다.
“우리는 꽤 무서운 제조업체들을 보았습니다. 더러운 시설, 사출 성형 플라스틱에 난 플래시 마크, 매우 낮은 정밀도.”
—제임스 파크
“우리는 피츠버그의 작은 사무실에 있는 두 명의 작은 남자에 불과했습니다.” 카시올라가 말합니다. “Fitbit이 나오기 전에 우리는 요양원 사업이 제품이 될 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고 컨설팅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Fitbit이 가정의 이름이 될 줄은 전혀 몰랐습니다. 저는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하든 그렇지 않든, 심지어 누군가가 저에게 돈을 주든 안 주든, 무엇이든 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가장 초기의 프로토타입은 꽤 컸습니다. 약 10 x 15cm였습니다. Casciola는 말했습니다. 테스트 장비에 쉽게 연결할 수 있을 만큼 컸지만, 기꺼이 테스트하는 대상에게 묶을 수 있을 만큼 작았습니다.
그 후, 파크와 에릭 프리드먼, 그리고 카시오라, 두 명의 계약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그리고 기계 설계 회사는 부피가 큰 프로토타입을 걸음 수를 세고, 업로드와 원활한 전송이 가능할 때까지 데이터를 저장하고,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매일 충전할 필요가 없는 작고 세련된 기기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배터리 수명, 크기, 성능의 적절한 균형을 찾는 데 약 1년이 걸렸습니다.”라고 Park는 말합니다.
무선 송신기를 포함하기로 결정한 후 그들은 큰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즉, 무선 통신을 위한 Bluetooth 표준에서 벗어나 ANT 프로토콜Garmin에서 개발한 기술로 전력을 훨씬 덜 사용했습니다. 즉, Fitbit은 컴퓨터에 직접 업로드할 수 없었습니다. 대신, 팀은 자체 기지국을 설계했는데, 컴퓨터에 꽂아두고 Fitbit 착용자가 범위 내를 지날 때마다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었습니다.
Casciola는 무선 주파수 엔지니어링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었기 때문에 ANT 무선 칩 공급업체에 의존했습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노르웨이, 트론헤임.
“그들은 회로 보드 레이아웃에 대한 설계 검토를 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하드웨어를 노르웨이로 보낼 것입니다. 그들은 그것에 대한 RF 측정을 하고 RF 체인의 커패시터와 도체 값을 조정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나는 회로도를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이 RF를 작동시키기 위해 반은 엔지니어링이고 반은 흑마법입니다.”
그들이 사용하지 않은 또 다른 표준은 널리 쓰이는 USB 충전 연결이었습니다.
“USB를 사용할 수 없었어요.” 박씨가 말했다. “그냥 볼륨을 너무 많이 차지했어요. 누군가 실제로 우리에게 ‘무엇을 하든, 맞춤형 충전 시스템을 디자인하지 마세요. 귀찮을 테고, 엄청 비쌀 거예요.’라고 말했어요. 하지만 우리는 계속해서 하나를 만들었어요. 귀찮고 엄청 비쌌지만, 마법 같은 수준이 추가되었다고 생각해요. 그냥 기기를 올려놓으면 되니까요. [the charger]. 아름다워 보였고, 꾸준히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들이 사용한 전자기기 대부분은 기성품이었는데, 여기에는 16비트 Texas Instruments MSP430 마이크로프로세서, 92킬로바이트 플래시 메모리, 운영 체제를 저장하기 위한 4kb RAM, 나머지 코드, 모든 그래픽, 최소 7일 분의 수집된 데이터가 포함되었습니다.
프리드먼은 Fitbit이 땀에 강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일반적으로 샤워와 짧은 수영을 견뎌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온수 욕조는 우리 존재의 재앙이었습니다. 사람들은 수영복에 끼고 온수 욕조에 뛰어들 때 착용했다는 사실을 잊었습니다.”
Fitbit의 데모 아니면 죽음의 순간
지금까지 이 회사는 Park, Friedman, 그리고 이전 회사를 지원했던 몇몇 사람들이 투자한 40만 달러로 버텼습니다. 하지만 제조를 늘리려면 더 많은 돈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중요한 다음 단계는 2008년 9월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TechCrunch 컨퍼런스에 라이브 공개 데모를 일정에 넣는 것이었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라이브로 시연하는 것은 항상 위험하며, 이 시연은 재앙의 가장자리까지 걸어갔습니다. 계획은 관객에게 숫자를 외치라고 한 다음, 발사나무 상자에 프로토타입을 넣은 박이 그 수만큼 걸음을 걷는 것이었습니다. 그 걸음 수는 무대의 화면에 투사되는 노트북과 무선으로 동기화되었습니다. 프리드먼이 브라우저에서 새로 고침을 누르면 걸음 수가 화면에 나타났습니다. 무엇이 잘못될 수 있을까요?
많이요. 프리드먼은 이렇게 설명합니다. “걸음 수 세기가 쉬운 줄 알지만, 세 걸음을 걷자고 합시다. 하나, 둘, 셋. 발을 모으면 한 걸음인가요, 아니면 끝인가요? 10걸음을 걷는 것보다 1,000걸음을 세는 게 훨씬 쉽습니다. 10걸음을 걷고 1걸음 틀렸다면, 그것은 엄청난 오류입니다. 1,000걸음이라면 그 분산은 노이즈가 됩니다.”
최초의 반조립형 Fitbit이 최초로 걸음 수를 기록합니다. 잼 공원이에요
많은 연습 끝에 두 사람은 해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가 데모가 나왔습니다. 박은 “제가 걷는 동안 노트북이 고장났어요.”라고 말합니다. “저는 그걸 몰랐어요. 그저 행복하게 걷고 있었을 뿐이에요. 제가 걷는 동안 에릭은 모든 것을 재부팅해야 했어요. 하지만 숫자가 나타났고, 에릭 외에는 아무도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깨닫지 못했을 것 같아요.”
그날, 약 2,000건의 사전 주문이 쏟아졌습니다. 그리고 Fitbit은 다음 달에 200만 달러 규모의 벤처 투자를 마무리했습니다.
파크와 프리드먼은 2008년 크리스마스까지 Fitbit을 사용자들에게 선보이거나 브래지어에 끼울 수 있게 되기를 바랐지만, 그 기한을 1년이나 놓쳤다.
Fitbit의 카운트를 결정하는 알고리즘
Fitbit이 프로토타입에서 배송 가능한 제품으로 전환하는 데 있어 겪은 어려움 중 일부는 소프트웨어 개발이었습니다. 그들은 사용자가 Park가 데모를 위해 한 것처럼 정확하게 걸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었습니다. 대신, 기기의 알고리즘은 걸음이 무엇이고 다른 종류의 동작이 무엇인지(예를 들어, 누군가가 코를 긁는 것)를 판단해야 했습니다.
“데이터 수집이 어려웠어요.” 박씨가 말했다. “처음에는 우리 중 많은 사람이 프로토타입 기기를 착용하고 다양한 활동을 했어요. 저희 연구 책임자인 셸튼 유엔이 뒤따라가서 비디오로 찍어서 우리가 돌아가서 걸은 정확한 걸음 수를 세어보았어요. 여러 기기를 동시에 착용해서 수집된 데이터를 서로 비교했어요.”
Friedman은 그러한 외출 중 하나를 기억합니다. “James는 컴퓨터에 묶여 있었고 Haight 주변을 개를 산책시키는 척하고 있었습니다. [in San Francisco]그가 펼치고 있는 이 작은 연극을 설명하면서: ‘좋아요, 멈출게요. 개가 이 나무에 오줌을 누려고 해요. 그리고 지금 저기로 가고 있어요.’ 샌프란시스코의 가장 좋은 점은 서로 묶여서 돌아다니며 스스로에게 말하는 두 남자를 이상하게 보는 사람이 없다는 것입니다.”
“노인들은 불규칙한 리듬을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장치에 따르면, 노년층은 움푹 들어간 곳을 지나는 버스와 매우 흡사합니다.”–제임스 파크
“유모차를 밀면 문제가 생겼어요.” 착용자의 팔이 흔들리지 않기 때문이라고 Park는 말합니다. “그래서 우리 직원 중 한 명이 ET 인형을 유모차에 태워서 도시 곳곳을 돌아다녔어요.”
도로 소음은 또 다른 큰 문제였습니다. “알고리즘을 연구하던 Yuen은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에 있었습니다.” Park가 말했습니다. “그들은 우리보다 더 많은 움푹 들어간 곳이 있습니다. 그가 버스를 탔을 때 버스는 움푹 들어간 곳에 부딪혔고 [the device would] 그는 “걸음 수를 세는 데 규칙적인 리듬을 찾는 것만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다”며, “모든 사람이 규칙적인 리듬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노인들은 불규칙한 리듬을 가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장치에 따르면, 노년층은 움푹 들어간 곳을 지나가는 버스처럼 보입니다.”
Fitbit 창업자들이 제조업계에 진출하다
소비자 가젯은 대량 생산을 의미하며, 잠재적으로 엄청난 양으로 생산됩니다. 그들은 많은 계약 제조 회사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Park는 회상합니다. 그들은 불확실한 미래 시장을 가진 스타트업으로서 최상위 제조업체의 관심을 끌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적정 수준의 품질이 필요했기 때문에 가장 낮은 예산의 운영을 할 수 없었습니다.
Park는 “우리는 꽤 무서운 제조업체들을 보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더러운 시설, 사출 성형 플라스틱에 묻은 플래시 마크 [a sign of a bad seal or other errors]매우 낮은 정밀도.” 그들은 결국 “꽤 괜찮지만 여전히 사업에 목말라하는” 소규모 제조업체를 찾았습니다. 이 제조업체는 싱가포르에 본사가 있었고, 부품을 인쇄 회로 기판에 직접 넣는 표면 실장 공급업체는 인도네시아 바탐에 있었습니다.
그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Park와 Friedman은 회로 설계와 케이스 모양을 약간 조정했습니다. 그들은 물과 땀이 장치에 들어가지 않게 하는 방법을 놓고 고심하다가 케이스에는 초음파 용접을 하고, 일부 장치가 전자 장치에 부식이 생긴 상태로 반품된 후에는 회로에 스프레이 코팅을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레이아웃을 조정하여 코팅이 칩 사이에 들어가도록 해야 했습니다. 각 회로 기판의 코팅은 손으로 확인하고 손질해야 했습니다. 코팅으로 인해 칩 높이가 높아진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레이아웃을 조금 더 조정해야 했습니다.
2009년 12월, 출시일로부터 불과 일주일 전에 Fitbit이 생산 라인에서 생산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싱가포르의 호텔 방에서 최초의 완전 통합 장치 중 하나를 테스트하고 있었습니다.” 박씨가 말했습니다. “그리고 제 컴퓨터와 동기화되지 않았습니다. 그런 다음 장치를 기지국 바로 옆에 두었더니 동기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좋습니다. 하지만 동기화할 수 있는 최대 거리는 얼마였을까요? 그리고 그것은 문자 그대로 몇 인치에 불과했습니다. 우리가 수행한 다른 모든 테스트에서는 괜찮았습니다. 15~20피트에서 동기화할 수 있었습니다. [5 or 6 meters] 떨어져 있는.”
문제는 결국 Park가 알아낸 바에 따르면 Fitbit 케이스의 두 반쪽을 초음파로 용접했을 때 발생했습니다. 이전 동기화 테스트에서는 케이스를 밀봉하지 않은 채로 두었습니다. 밀봉 과정에서 반쪽이 서로 더 가까이 밀려 디스플레이 케이블이 회로 기판에 인쇄된 안테나에 닿거나 거의 닿았고, 이로 인해 무선 신호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Park는 밀봉되지 않은 장치에서 반쪽을 꽉 눌러서 문제를 재현해 보았습니다.
“그냥 안테나에서 케이블을 밀어낼 수만 있다면 괜찮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박씨가 말했다. “호텔 방에서 찾을 수 있는 건 화장지뿐이었어요. 그래서 화장지를 아주 꽉 말아서 케이블과 안테나 사이에 쑤셔 넣었어요. 효과가 있는 듯했지만, 정말 자신은 없었어요.”
박씨는 다음 날 공장으로 가서 제조팀과 문제와 해결책을 논의했습니다. 그들은 그의 해결책을 다듬었습니다. 화장지를 작은 폼 조각으로 대체한 것입니다. 이것이 첫 번째 세대의 Fitbit이 출시된 방식입니다.
Fitbit의 빠른 진화
이 회사는 2009년에 99달러짜리 1세대 제품을 약 5,000개 판매했고, 2010년에는 그 숫자의 10배 이상을 판매했습니다. 출시는 순조롭지 않았습니다. Casciola는 Fitbit의 물류 센터에서 고객이 반품한 부식된 기기를 놀라울 정도로 많이 보냈다고 회상합니다. Casciola의 임무는 기기를 분해하고 문제를 진단하는 것이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기기의 접점 중 하나가 녹색 부식이 생겼습니다.”라고 Casciola는 말합니다. “하지만 다른 두 접점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Casciola가 시스템 재설정 트리거를 설계한 데서 비롯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트리거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재설정 버튼이나 분리형 배터리 없이도 기기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Casciola는 “필연적으로 펌웨어가 충돌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배터리를 꺼낼 수 없는 경우 재설정을 강제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필요합니다. 누군가가 배터리가 고갈될 때까지 6일 동안 기다렸다가 다시 시작하는 일은 원치 않을 것입니다.”
Casciola가 설계한 리셋은 “종이 클립으로 찔러 넣을 수 있는 충전소의 버튼”이었습니다. 추적기를 충전기에 올려놓고 이렇게 하면 리셋됩니다. 물론 추적기가 그 신호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야 했습니다. 제가 회로를 설계할 때, 한 핀에 공칭 전압이 생겼습니다.” 이 낮은 전압이 부식을 일으켰습니다.
“추적기를 땀에 젖은 옷에 부착하면(기억하세요, 땀에는 소금 함량이 높습니다) 매우 작은 전류가 흐릅니다.” Casciola가 말했습니다. “그것은 마이크로암페어의 일부에 불과하여 재설정을 일으키기에는 충분하지 않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녹색 부식을 일으키기에 충분합니다.”
2012년형 Fitbit One에서 Casciola는 새로운 유형의 칩을 추가했는데, 이는 그가 원래 디자인을 작업할 때는 사용할 수 없었던 칩입니다. 이 칩은 기기를 충전기에 꽂아둔 상태에서 몇 초 동안 버튼을 누르면 단일 버튼이 재설정을 트리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로써 액티브 핀이 필요 없게 되었습니다.
충전 인터페이스는 또 다른 초기 문제의 근원이었습니다. 초기 디자인에서 Fitbit의 플라스틱 케이스의 트림은 크롬으로 칠해졌습니다. Friedman은 “원래는 실제 금속 트림을 원했지만, 그것이 무선 신호를 방해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크롬도 좋은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충전기 인터페이스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박씨가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단락을 방지하기 위해 많은 작업을 해야 했습니다.”
수만 대가 판매된 후 크롬을 제거했고, 구매자로부터 크롬이 없는 새로운 모습에 대한 칭찬을 받았습니다.
진화는 빠르게 일어났고, 특히 장치가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식에서 그러했습니다. 2012년 Bluetooth LE가 새로운 저전력 통신 표준으로 널리 보급되면서 기지국은 작은 Bluetooth 통신 동글로 대체되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동글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우리는 그 동글을 계속 배송할지 말지에 대해 큰 논쟁을 벌였습니다.” 박씨가 말했다. “비용이 상당했고, 최신 iPhone을 가지고 있다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누군가가 기기를 사서 휴대전화가 연결되지 않아서 반품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팀은 휴대전화에서 Bluetooth LE의 침투율을 면밀히 추적했고, 그 숫자가 충분히 높다고 생각되자 동글을 없앴습니다.
Fitbit의 손목 방향 마이그레이션
원래 Fitbit 디자인을 여러 번 반복한 후, 때로는 모양 때문에 “클립”이라고도 불리는 피트니스 트래커가 손목으로 옮겨갔습니다. 이는 단순히 기기를 신체에 부착하는 방식을 재설계한 것이 아니라 알고리즘을 재고한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추진력은 일부 사용자의 수면 추적을 더 잘 하고 싶어 하는 욕구에서 비롯되었습니다. Fitbit의 알고리즘을 통해 수면 패턴을 식별할 수 있었는데, Park는 “이 기기가 단순한 활동 추적기에서 종일 웰빙 추적기로 바뀌었기 때문에 핵심적인 디자인 선택”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잠옷에는 부착할 만한 명확한 장소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Fitbit은 밤에만 사용하도록 얇은 패브릭 팔찌와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고객 지원팀에 팔찌를 24시간 내내 착용할 수 있는지 묻기 시작했습니다. 답은 ‘아니요’였습니다. 당시 Fitbit의 걸음 수 계산 알고리즘은 이를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7월 5일에 80세가 된 제 아버지는 걸음 수에 집착합니다. 밤 11시부터 자정까지 주차장에 있고 계단을 오르내립니다. 그리고 제가 기억하는 것보다 더 좋은 상태입니다.” —에릭 프리드먼
한편, 문화적 현상이 진행 중이었다. 2000년대 중반, 노란색 라이브스트롱 실리콘으로 만들어지고 암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판매되는 팔찌가 갑자기 어디에나 있었습니다. 다른 원인과 운동이 그들만의 밝은 색상의 팔찌로 트렌드에 뛰어들었습니다. 2013년 초, Fitbit은 경쟁사인 Nike와 Jawbone과 함께 Flex를 출시했습니다. 이것은 유행하는 팔찌와 거의 같은 스타일의 손목 착용 피트니스 추적기이며, 다시 한번 NewDealDesign이 디자인했습니다.
Fitbit Flex용 버튼 없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Flex의 인터페이스는 원래 Fitbit의 버튼 하나와 OLED 화면보다 더 단순했습니다. 버튼도 화면도 없고, 일렬로 배열된 5개의 LED와 진동 모터만 있었습니다. 모드를 변경하려면 표면을 탭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의 시계를 대체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박씨는 말한다. 그 기술은 아직 “매력적인 기기를 만들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 즉, 큰 화면과 손목에서 정말 놀라운 상호작용을 이끌어낼 수 있는 컴퓨팅 파워를 갖춘 기기”로, 그 화면에 걸맞은 기기였습니다. 기술 트렌드가 수렴되지 않아 2014년이나 2015년이 되어야 가능할 거예요.”
“팀이 LED만으로 전달할 수 있었던 정보의 양은 놀라웠습니다.”라고 Friedman은 회상합니다. “당신이 도달하기 위해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상태 [step] 목표는 분명하죠. 하지만 [also] 무언가를 찾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불빛이 순환하고, 걸음 수 목표를 달성했을 때 진동하는 것과 같은 것들입니다.”
하지만 인터페이스의 탭 부분은 “아마도 우리가 완전히 제대로 하지 못한 부분일 수도 있습니다.”라고 Park는 인정합니다. 출시 후 알고리즘을 미세 조정하여 무엇이 더 잘 정리되었는지 알아내야 했습니다. ~ 아니다 두드리기—박수 치는 것과 같습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일부 사용자는 두드리는 올바른 방법을 직감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사용자의 98%에게 효과가 있지만 수백만 명의 사용자로 성장한다면 2%가 실제로 쌓이기 시작합니다.” Park가 말합니다. 그들은 차세대 Fitbit 기기에 버튼을 다시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역사입니다
2010년, 시장에 출시된 첫 해에 Fitbit은 약 50,000대를 판매했습니다. Fitbit 판매는 2015년에 정점을 찍었고, 그 해에 약 2,300만 대의 기기가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정치가. 그 이후로 다기능 스마트워치가 가격이 떨어지고 인기가 높아지고 Fitbit 모조품이 시장에 진출하면서 약간의 감소가 있었습니다. 2021년에도 Fitbit은 여전히 3,100만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자랑했습니다. 마켓.어스.미디어. 그리고 사람들이 산만함을 없애고 싶어하기 때문에 Fitbit도 이제 단순성으로 돌아가는 추세에 접어들었을 수 있습니다. 더 간단한 장치로 다시 이동. 저는 제 가족에서도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봅니다. 스마트워치를 착용하는 제 딸이 올해 초에 그 웨어러블 기기를 Fitbit Charge 6로 교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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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tbit은 2015년에 41억 달러의 가치로 상장되었습니다. 2021년에 Google은 이 회사를 21억 달러에 인수하여 하드웨어 사업부에 흡수했습니다. 올해 4월에 Park와 Friedman은 Google을 떠났습니다. 조기 은퇴? 거의 그렇지 않습니다. 현재 47세인 두 사람은 현재 스텔스 모드에 있는 새로운 회사를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의 활동량을 전자적으로 추적하여 활동성을 장려한다는 아이디어는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습니다.
프리드먼은 “7월 5일에 80세가 된 제 아버지는 걸음 수에 집착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밤 11시부터 자정까지 주차장에 있고 계단을 오르내립니다. 그리고 그는 제가 기억하는 것보다 더 좋은 상태입니다.”
그보다 더 좋은 보상이 있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