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현실에 맛을 더해주는 ‘롤리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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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및 증강 현실 설정은 이미 사용자가 주변 세계를 보고 듣는 방식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촉각과 느낌을 위한 햅틱 피드백을 추가하세요. Smell-O-Vision의 VR 버전단 하나의 주요 감각, 즉 맛만 남습니다.

격차를 메우기 위해 홍콩 시립 대학의 연구원들은 가상 및 기타 환경에서 취향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개발했습니다. 확장된 현실 (XR). 이 그룹은 이전에 촉각 및 후각 피드백과 같은 웨어러블 인터페이스를 위한 다른 시스템을 연구했습니다. 보다 “몰입적인 VR 경험”을 만들기 위해 그들은 미각 감각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전환했다고 말합니다. 리우 이밍그룹 연구 논문의 공동 저자 오늘 출판됨 에서 국립과학원(National Academy of Sciences)의 간행물.

막대사탕 모양의 핥을 수 있는 장치는 설탕, 소금, 구연산, 체리, 패션프루트, 녹차, 우유, 두리안, 자몽 등 9가지 맛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각 맛은 주머니에 들어있는 식품 등급 화학 물질에 의해 생성됩니다. 아가로스 젤. 젤에 전압을 가하면 화학 물질이 액체 형태로 표면으로 이동한 후 실제 막대사탕처럼 혀의 타액과 혼합됩니다. 전압을 높이고 더 강한 맛을 얻으십시오.

처음에 연구자들은 맛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테스트했습니다. 혀를 전기 자극. 다른 방법들은 각각 너무 부피가 크거나 덜 안전하다는 등의 한계가 있었기 때문에 연구자들은 다음과 같은 과정을 통해 화학 물질을 전달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이온영동이는 하이드로겔을 통해 화학 물질과 이온을 이동시키고 전력 요구 사항이 낮습니다. 최대 전압이 2V인 이 장치는 인체 안전 한계인 30V 내에 있으며, 이는 일부 상황에서 상당한 충격을 전달하기에 충분하다고 간주됩니다.

미각과 후각의 화학적 자극을 전달하는 것이 XR 시스템의 주요 과제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알레산드로 토나치이탈리아 국립 연구 위원회의 생의학 엔지니어이자 의료 및 웰빙을 위한 IEEE 소비자 시스템 기술위원회. XR 시스템은 “물리적 자극(시각, 촉각, 청각)으로 구성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지만 기술적 제약으로 인해 화학적 자극을 처리할 때는 여전히 실패합니다”라고 Tonacci는 말합니다.

연구진의 접근 방식은 다른 사람들에 의해 프로토타입화되었지만 맛의 품질과 일관성을 개선하고 휴대 가능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술을 더욱 유용하게 만들었다고 Tonacci는 말합니다. 그는 이 시점에서 가장 큰 과제는 사용자 수용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VR의 맛

연구원들은 “맛있는” 확장 현실의 세 가지 가능한 용도를 상상합니다. 즉, 청력 또는 시력 테스트와 유사한 표준화된 미각 테스트; 가상 식료품점에서의 온라인 쇼핑; 예를 들어 어린이가 다양한 음식의 맛을 탐색할 수 있는 혼합 현실 환경이 있습니다.

이러한 시나리오에서 미각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연구원들은 후각 구성 요소를 추가하여 냄새와 미각 사이의 강력한 연관성을 끌어냈습니다. 맛을 생성하는 젤 외에도 냄새를 전달하는 7개의 채널을 추가했습니다.

VR 헤드셋, 프로세서, 모션 캡처, 무선 통신, 감각 피드백 및 미각 인터페이스가 확장 현실에 어떻게 사용되는지 보여주는 그림입니다.모션 센서는 가상 세계와 실제 세계에서 막대 사탕의 위치를 ​​연결하여 더욱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Liu 등/PNAS

더 나은 사용성을 위해서는 장치가 작고 휴대성이 좋은 것도 중요합니다. 연구진은 초박형 인쇄 회로 기판과 3D 프린팅 나일론 외장으로 무게를 줄였습니다. 9개의 젤을 모두 넣은 후 막대사탕의 무게는 약 15g입니다. 이는 투시 팝(Tootsie Pop)과 거의 같습니다. (연구원들은 또한 더 적은 수의 젤을 사용하여 버전을 테스트했는데, 이는 각 젤의 더 많은 양을 허용하여 더 강렬한 맛을 허용합니다. 균형은 가능한 맛의 강도와 복잡성 사이에 있습니다.)

현재 인터페이스의 주요 제한 사항 중 하나는 화학 물질이 주입된 젤이 효과적으로 소모되기 전까지 단 한 시간 동안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젤은 사용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수축하므로 1시간 후에는 향미 생성 속도가 극도로 낮아지므로 젤을 교체해야 한다고 Liu는 말합니다.

앞으로 연구 그룹은 짧은 작동 시간, 제한된 수의 플레이버 채널 및 사용 방법에 대한 제약을 해결하기 위해 시스템을 더욱 개발할 계획입니다. 즉, 이것은 앞으로 나올 XR 인터페이스의 맛보기일 뿐이라고 생각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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