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저는 무심코 TikTok을 열어서 젊은 여성이 오래된 중공 바디 전기 기타를 다시 마감하는 영상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그녀가 나무를 사포질하고 긁어내고, 프렛을 벗기고, 균열을 필러로 능숙하게 패치하고, 빛나는 보라색으로 스프레이 페인트를 칠하는 모습을 어깨 너머로 바라보는 클로즈업 샷의 몽타주였습니다. 그녀는 며칠간의 작업을 30초짜리 짧은 클립으로 압축했습니다. 그것은 매혹적이었습니다.
물론, 그게 그날 내가 본 유일한 영상은 아니었습니다. 겨우 5분 정도 더 스와이프를 한 후, 역사가가 톨킨이 쓴 노래에 대해 논의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만큼 반지의 제왕; 바다 깊은 곳에서 전복된 배를 발견하고 고민하는 선원; ADHD가 있는 아이를 키우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눈물 흘리는 어머니; 인종 차별주의자 이웃과의 싸움을 간결하게 설명하는 라틴계 남성; 그리고 Gen Z가 일상 생활에서 비디오 게임의 은유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논의하는 언어학자.
계속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계속할 거예요! 그리고 아마 당신도 그럴 거예요. 이게 지금 인터넷의 모습입니다. 예전에는 텍스트와 사진의 보존 구역이었지만, 점점 더 비디오의 숲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미래를 정의할 가장 심오한 기술 변화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움직이는 이미지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수세기 동안, 평범한 사람들이 멀리 떨어져서 소통해야 했을 때, 그들에게는 실제로 두 가지 선택권만 있었습니다. 무언가를 적는 것과 사진을 보내는 것. 움직이는 이미지는 촬영, 편집, 배포하기에는 너무 비쌌습니다. 오직 프로만이 그것을 다룰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인터넷, TikTok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는 이 상황을 빠르고 완전히 바꾸어 놓았습니다. 이제 누군가가 아이디어를 세상에 던지고 싶을 때 키보드를 꺼내 타이핑하는 것이 아니라 카메라를 켜고 말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많은 젊은이들에게 비디오는 그만큼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
마셜 맥루한과 같은 미디어 사상가들이 강조했듯이, 새로운 매체는 우리를 변화시킵니다. 그것은 우리가 배우는 방식, 생각하는 방식, 그리고 우리가 생각하는 것을 변화시킵니다. ~에 대한. 대량 인쇄가 등장했을 때, 그것은 뉴스, 대중 문해력, 관료주의의 문화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고, 어떤 사람들은 과학적 증거라는 개념 자체를 주장합니다. 그렇다면 대량 비디오는 우리의 문화를 어떻게 바꿀까요?
우선, 저는 그것이 예전에는 텍스트로 포착하기 힘들었던 지식을 공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주장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장거리 자전거 타는 사람인데, 자전거를 수리해야 할 때 가이드를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비디오 설명 자료를 찾습니다. 시각적, 신체적 또는 고유 감각적 지식을 표현하거나 흡수하려는 경우 움직이는 이미지가 거의 항상 이깁니다. 운동선수들은 지난 경기에서 잘못한 부분에 대한 텍스트 설명을 읽지 않습니다. 그들은 클립을 봅니다. 그래서 비디오 플랫폼에서 메이크업 튜토리얼, 요리 시연과 같은 교육용 비디오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심지어 코딩 학습 자료: 저는 Python을 보고 있다 (코더들이 그렇게 합니다.)
비디오는 더 이상 단순한 방송이 아니라 대화에 관한 것입니다. 이는 다른 사람에게 응답하는 방식입니다. 저자인 Raven Maragh-Lloyd가 말했습니다. 블랙 네트워크 저항 그리고 워싱턴 대학교의 영화 및 미디어 연구 교수입니다. 그녀는 “우리는 청중 참여가 증가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여기에는 TikTok에서 “듀엣”을 하거나 YouTube에서 응답 비디오를 하는 사람들이 포함됩니다. 일상적인 크리에이터는 비디오 플랫폼을 권력에 맞서 말하는 방법으로 봅니다.
“제 학생들은 ‘7초가 넘는 영상은 보지 않을 거야’라고 했어요.”
브리아나 윈스, 워털루 대학교
또한 시각적 스타일의 어휘도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영상 제작자는 자신의 주장을 펼치기 위해 오래된 영화 미학을 변형합니다. 워털루 대학교의 디지털 미디어 및 수사학 조교수인 브리아나 윈스는 신경과학자가 영화 초창기의 기술인 정지 모션 비디오를 사용하여 코로나19 팬데믹이 한창일 때 백신에 대한 TikTok 토론을 제작한 것을 존경한다고 말합니다. 또는 1800년대의 “조에트로프”를 채널링하여 짧은 순간을 반복해서 살펴보는 애니메이션 GIF를 생각해 보세요.
실제로 비디오가 일상 생활의 토속어로 자리 잡으면서 그 크기는 확장되고 축소되고 있습니다. Twitch에는 누군가를 몇 시간 동안 볼 수 있는 스트림이 있고, 누군가가 아이디어를 단 몇 초로 압축하는 바이럴 비디오가 있습니다. 후자의 비디오는 매우 소화하기 쉽기 때문에 특별한 수사적 힘이 있습니다. “저는 디지털 라이브라는 수업을 가르쳤는데, 제 학생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7초가 넘는 영상이 있으면 우리는 그것을 보지 않습니다.“라고 Wiens는 웃으며 말합니다.
움직이는 이미지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앞으로 위험이 있을까요? 그럴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적절한 시각적, 신체적 카리스마를 가진 사람들에게 너무 강력하게 보상할 것입니다. (반드시 새로운 위험은 아닙니다. 텍스트와 라디오는 자체 버전이 있었습니다.) 더 미묘하게, 비디오는 기술적으로 여전히 청소년기입니다. 아직 검색하거나, 클립하고 붙여넣고, 주석을 달고, 정리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텍스트를 사용하는 것처럼 비디오를 사용하여 조용히 생각을 정리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도구 세트가 등장할 때까지(그리고 그 시작을 볼 수 있습니다) 그 힘은 제한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움직이는 이미지가 너무 흔하고 필수적이 되어 인쇄 문화를 죽일 수도 있습니다.
미디어 학자들은 이 마지막 위험에 대해 크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습니다.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가 오래된 미디어를 죽이는 일은 드뭅니다. 사실, 고인이 된 사제이자 학자인 월터 옹이 지적했듯이, 텔레비전과 라디오를 만들려면 많은 텍스트, 즉 모든 대본을 써야 합니다. 오늘날의 움직이는 미디어 문화는 아마도 글쓰기로 더욱 포화되어 있을 것입니다. Instagram과 TikTok의 비디오에는 종종 예술적으로 배열된 캡션, 액션에 대한 “내러티브” 텍스트 또는 데이터 시각화가 포함됩니다. 시청하는 동안 읽고, 촬영하는 동안 씁니다.
“우리는 온갖 흥미로운 하이브리드와 관계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뉴욕시립대 교수인 레브 마노비치가 말했습니다. 비디오 조각 및 편집 도구 세트도 의심할 여지 없이 개선될 것이며, 아마도 AI를 사용하여 자동 편집, 편집, 요약을 도울 것입니다.
한 회사인 Reduct는 이미 영리한 트릭을 제공합니다. 대본을 편집하여 비디오를 변경합니다. 문장을 잘라내면 관련 비주얼이 잘라집니다. 공공 변호인은 이를 사용하여 경찰 비디오를 분석하고 편집합니다. 그들은 종종 무릎까지 깊이 파묻힙니다. 경찰이 착용하는 바디 카메라의 등장으로 Reduct의 CEO인 Robert Ochshorn이 말했듯이 영상의 바다가 생겼습니다.
한편, 생성적 AI는 순수한 상상력으로 영화를 만드는 것을 더 쉽게 만들 것입니다. 이는 물론 우리가 새로운 시각적 잘못된 정보의 홍수를 보게 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쓰레기 속에서 유용한 것을 찾는 더 날카로운 문화를 개발해야 할 것입니다. 인쇄에는 몇 가지가 걸렸습니다. 세기 그렇게 하려면, 이 책의 학자들이 말하듯이—수세기 동안 인쇄기가 말할 수 없는 전쟁과 격변을 촉발하는 데 도움을 줬습니다. 우리는 움직이는 이미지로 같은 과정을 겪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안전띠를 매세요. 무슨 일이 일어나든 흥미로울 거예요.
클라이브 톰슨은 저자입니다 코더: 새로운 종족의 형성과 세계의 재창조.